카톡은 "mybesthome"을 입력하시고 연락주시면 되구요, 외국에서 전화시는 070-7616-9922 누르시면 제 휴대폰으로 무료로 바로 연결됩니다.



안녕하세요, 마이베스트홈 김일봉입니다.
올해도 가족 모두 건강하시고 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이민이나 해외이주를 계획하실 때 많은 준비를 하시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오셔서 정착을 어디에 어떻게 할 것인가가 가장 시급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일일 것입니다.

“처음 공항에 마중나오는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그 이민자의 미래가 결정된다”  라는 말은 이제는 한번쯤은 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만큼 처음 오셔서 어떠한 과정을 밟으며 정착하시느냐가 너무나 중요한 일임을 우리 모두가 인식하신다는 뜻이며 누구나 오셔서 정착해 사시다 보면 스스로 몸으로 체험하실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동안 거의 15년간 저의 고객들을 도와드리면서 우여곡절과 많은 보람 역시 느끼며 지내오면서
저의 고객분들이 오셔서 가장 중요하게 하시면 좋을일들을 다시한번 정리하여 알려드리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마이베스트홈 고객께는 그 누구에게나 아래의 어떠한 서비스나 도움 모두 “무료”입니다.

  1. 어느 가정이든 랜딩하시면 가장 먼저 해야할 정착관련 일들의 무료 정착서비스 도움


  2. 각 가정특성에 가장 맞는 정착지역, 주거형태, 자녀학교, 사업등의 선정에 대한 최선의 의사결정 도움


  3. 이민이나 유학후 최저의 비용으로 최대의 투자효과를 누릴수 있는 자산증식투자도움.
    (사실 직업이나 사업보다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위의 3가지 일들만 원만히 잘 해결되신다면 이곳 캐나다의 생활이 기대하신 새로운 행복의 길로 훨씬 빠르고 가까이 접근하시게 되실 것입니다.

어떠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아래 양식이나 제 홈페이지 어떤 메일 양식이든 이용하시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전화상담은 070-7616-9922 이나 1-416-554-8949(문자, 카톡 : mybesthome)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한국인 경우 오전시간이나 밤 10시 이후)

감사합니다.

마이베스트홈 김일봉 드림.

* 필수 입력사항
문의 제목
*문의 내용
*이름
(한글/영어)
*전화번호 자택 휴대폰
*Email 주소
자택 주소

    


참고로 아래는 2003년 제 홈페이지 “알리는 글”에 올린 글입니다. 도움이 되실 것 같아 같이 올립니다. 다른 “알리는 글” 내용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민 또는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처음 공항에 마중나오는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그 이민자의 미래가 결정된다?




이민을 준비하시거나 이미 이곳에서 사시는 모든 교민들은 모두 한번 이상씩은 이말을 들은적이 있으며, 내심 동의를 하시거나 혹은 우스갯 소리나 농담으로 받아 넘기신 분들도 계십니다.

여기 현지에서 생활을 하면서 가끔 처음 이민오신 분들이나 유학을 오신분들을 만나 얘기를 하거나, 그분들에게 주거지를 추천해 드리며 얘기를 나누다 보면 정말 깜짝 깜짝 놀랄 경우가 많습니다. 이분들의 미래가 내가 전하는 말 한마디에 아주 바람직한 방향으로 바뀔수도 있겠다는 다행스러운 생각도 들지만, 한편으로는 걱정스러울 때도 있습니다.

어떤 중대한 결정을 해야 할 그 시기에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어떤 단편적이거나 잘못된 정보가 머리속에 자리 잡기 시작하면 어려워지기 시작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에 이곳 캐나다의 많은 정보들이 여과없이 올려져 있어 그것 중에는 올린사람의 개인적인 생각이나 여러가지 이해관계가 잠재된 그릇된 내용들도 많아서 그것을 모르고 접하는 사람들에겐 그것들이 모두 옳은 정보들로 머리속에 각인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한 인터넷정보로 단단히 무장(?)하고 이곳에 오셔서 이곳 현지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듣고 보고나서는 상당히 난처해 하며 혼란스러워 하는 모습도 자주 봅니다.

공항에서 처음 마중나오는 사람이 중요하듯 초기 이민자가 어떤일이든 처음 결정하는 일 자체는 너무나 중요 합니다. 왜냐하면 일단 오셔서 한번 결정하면, 정하고 나면 바꾸거나 옮기는 일 자체가 (여러가지가 복잡하게 얽혀 있어서) 그리 쉬운일이 아닙니다.

정말 바꾸어야 할 경우에는 다시 돌아오는 그시간과 물질, 당연히 보상받지 못할뿐더러 더 큰것은 정신적인 타격으로 그 후속 계획에도 크게 영향을 미칠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곳에 오시자 마자 결정해야 할 일들은 참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3가지를 예를들어 보이겠습니다.

1) 학교 - ESL이 있는 학교, 없는 학교 / 사립학교와 공립학교 / 캐톨릭과 일반공립 / 각 학교별 수준 / 특별한 나라의 학생이 특별히 많은 학교 / 예채능이 특별히 강한 학교 등등...

2) 주거지 - 교통 / 학교와 사업지와의 거리 / 평판이 좋은 동네와 나쁜동네 / 특별한 인종이 특별히 많이 사는 동네, 콘도 /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 등등 ...

3) 사업 - 업종 / 예산 / 규모 / 위치 / 총 종업원의 수 / 수익 ...

상기 기본적인 3가지 항목은 서로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절대 스스로 혼자서는 자유롭지 못합니다. 한번 잘못된 결정을 바꾸어 돌릴 경우에는 이 세가지가 완전히 바뀌어야 되며 이 세가지와 연관된 모든일이 다 바뀌어야 합니다. 너무 큰 낭비 입니다.

차를 구입하거나, 보험을 들거나, 은행을 선정하거나, 건강 카드를 발급 받거나 하는 이곳 정착에 필요한 작은 결정들은 그 누구에게 정보를 얻든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학교와 주거지 그리고 본인 사업에 대하여 만큼은 신중 하셔야 한다는 말입니다.

오셔서 정보를 얻고 준비하셔도 좋겠습니다만, 오시기 전에 미리 큰일을 결정하고 미리 준비 해 놓으시면 훨씬 일을 추진 하기가 쉽습니다. 스스로 올바른 정보를 얻고 스스로 다각도로 준비 하시면서 어떤 상황에서도 도전 의식과 용기를 갖고, 긍정적으로 대처 할수 있는 각오와 연습이 무엇보다도 중요 하다고 감히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곳에서도 배짱과 용기는 통합니다. 여기 Canadian 사회내에서도 자신감에서 우러나는 배짱과 용기는 인정을 받습니다. 오히려 존경하기까지 합니다.
이곳에서 영어를 조금 못하는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모두 그렇게 인정 합니다. 영어를 조금 못해도 자신감을 잃지않고 불도져처럼 추진 하는일! 이것이 막연하지만 또한 유일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첫 단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말입니다.

많은 정보들을 수집하며 정리하며 일을 추진 하십시요. 그중에서도 현지에서 여러가지 좋은점과 문제점을 통감하고있는 현지인의 정보도 좋은 자료가 될것입니다.


마이베스트홈 김일봉 배상





Customer 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