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이베스트홈 김일봉입니다. 올해도 더욱 건강하시고 건승하시길 빕니다.
많은 캐나다 이민과 유학가정중 상당수의 가정이 이곳 토론토에서 임대나 시세차익등을 위한 부동산 투자를 원하고 계실 것입니다.
또한 많은 가정이 이곳 토론토에서 자녀들의 대학교육을 마치며 대학교 주변과 가까운 곳에서(특히 다운타운과 노스욕 등) 콘도를 구입을 하게 되거나 랜트를 하시게 됩니다.
부동산투자를 위해, 그리고 자녀의 대학 입학이나 수학, 또는 그후 직장을 대비해서 그 필요한 시기 2-4년전에 미리 좋은 위치에 콘도를 분양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곳 콘도는 보통 분양후 2-4년 후 입주를 하게되고 계약금(5%)은 계약시 또는 계약후 1개월내에, 중도금(5-15%)은 계약 후 보통 1년 이내에 지불하고 나머지 잔금 80-90%는 2-4년후 입주시 모기지(은행융자)나 기타 원하는 방식으로 조달하시면 되기 때문에 분양시 초기 현금 부담이 적습니다.
(한국과는 다르게 입주시까지 계속 내는 중도금제도가 없습니다)
18세 이상 자녀이면 자녀 명의로도 등기가 가능하며 2-4년 후 입주시 입주나 임대계획 변동이 있을시에는 등기전에 타인에게 판매(분양권전매)도 가능하므로 부담 역시 적습니다. 자녀이름으로 구입시, 즉 처음 부동산을 구입하는 사람에게는 취득세의 대폭적인 할인뿐만 아니라 상속이나 증여에 대한 세금도 없어서 그것 역시 아주 유리하구요, 부모가 구입후 추후 자녀에게 양도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동안의 경험으로 보면 분양후 입주시까지의 기간이 길어 입주시에는 상당한 프리미엄과 함께 투자효과 역시 상당히 높을 것입니다.
(분양금액의 10-20%투자로 2-4년 지난 후에는 그 기간동안 전액투자한 후의 시세차익을 그대로 받을 수 있는 투자효과입니다)
분양은 특정 부동산 중개회사나 특정 VIP Agent를 통한 최초 사전분양시에 가장 저렴하고 좋은 층과 향을 고를수가 있어 처녀분양을 적극 권해드리구요, 한국은 미분양되면 금액을 낮추어 분양합니다만 이곳은 최초 사전분양에서 미분양된 물량은 Sales Office로 사전분양시보다 훨씬 높은 가격으로 넘어가 분양이 끝날때까지 계속 가격은 올라서 분양되며(건축공사가 시작되면 가격은 더 오릅니다) 입주시에도 남아 있으면 그때 오른 시세로 분양을 하며 그 가격이 시세가 되어 시세차익이 이루어집니다.
자녀들 대학 교육과 직장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부동산 투자를 위해서도 높은 수익율이 예상되는 좋은 투자가 될 것입니다.
여유자금이 있으신 가정께서는 은행에 넣어놓지 마시고, 투자성이 높은 신축콘도 최초분양을 적극 권장합니다.
(수년간 100%이상의 높은 투자수익을 얻은 저의 고객들의 실질적인 경험입니다)
분양받고 잊어버리고 있던 그것이 생활비가 많이들고 저축하기 힘든 이곳 캐나다 삶에 있어서 각 가정에 큰 효자가 될 것으로 분명히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