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타리오에서 가을 단풍 즐기는 방법 단풍의 변화 따라 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토론토) 온타리오에서 단풍을 만끽하는 것은 그 짧은 계절을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며, 이곳에는 가을의 색깔이 최고로 드러나는 숨막히게 아름다운 단풍 장소들이 가득하다.

온타리오 전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을 색을 보기 위한 여행 일정을 짜는 것은 마치 예측하기 어려운 게임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신뢰할만한 온타리오 주립공원 단풍 보고서(Ontario Parks Fall Colours Report)가 완벽한 단풍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준다.

이 보고서는 가을 시즌 동안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온타리오의 여러 공원들이 여름의 푸른 색에서 가을의 빨강, 노랑, 주황으로의 단풍의 절정이 시작됐다고 한다.

10월 2일(수) 기준으로, 알공퀸 공원(Algonquin Park)이 단풍의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색의 변화가 80%에 달하고 낙엽은 약 20% 정도 떨어진 상황이다. 이 상징적인 공원에서 캠핑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능한 한 빨리 방문해야 할 것이다.
이 공원의 높은 고도(공원의 일부 지역은 해발 600미터에 위치하며, 토론토는 75미터) 덕분에 매년 가장 먼저 단풍이 드는 곳이지만 온타리오의 다른 지역에서는 단풍을 즐길 시간이 조금 더 충분하다는 것을 뜻한다.

현재까지 단풍이 절정에 달한 공원은 Lake Superior, Samuel de Champlain, Mikisew로 각각 단풍의 변화가 70%에 이르며, 나머지 공원들은 60% 이하로 변화가 진행 중이다.
토론토와 가까운 공원인 Bronte Creek, Darlington, Forks of the Credit, Mono Cliffs, Petroglyphs는 현재 10%에서 30% 정도 색이 변했으며, 이곳들에서 가을 색을 만끽하려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이다.

Discover Muskoka의 단풍 보고서에 따르면, 이 지역의 단풍 절정은 10월 20일(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며, 단풍나무는 9월 말부터 10월 10일(목) 사이에 절정을 이루었다. 10월 11일(금)부터 20일(일)까지는 황금빛을 자랑하는 후속 절정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풍을 관찰하는 것은 정밀한 과학이 아니지만, 날씨를 참고하여 좋아하는 주립공원의 단풍이 언제 절정에 이를지 예측할 수 있다.

미국 산림 서비스(US Forest Service)는 온도와 습도가 단풍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따뜻하고 맑은 날씨와 시원한 밤, 비가 많이 내린 봄과 여름은 가을 색 변화 속도를 빠르게 하고 가장 선명한 색을 만들어낸다고 한다.

전국적으로 단풍이 절정에 달하기까지는 몇 주 정도 더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이지만, 온타리오 주립공원의 웹사이트에서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하며 단풍의 변화를 즐길 수 있다.

토론토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