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학교에 대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은 늘고 있는 반면, 대학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기는 쉽지 않아 이번 기회에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 마련한 자리입니다. 진학은 물론 입학 후 프로그램 및 취업 전망 등 자세한 정보가 제공될 이번 설명회에 많은 한인들의 관심과 참석을 바랍니다.”
워터루대 진학을 희망하는 한인 고교생을 위해 한인학생회(회장 김정한)가 주최하는 진학 설명회가 오는 12월2일 토론토 한인회관에서 개최된다.
현재 12학년에 재학 중이거나 앞으로 대학 입시를 준비할 학생을 대상으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워터루 대학에 대한 진학 및 교내 프로그램, 졸업 후 진로, 코압시스템 등 자세한 정보가 제공된다.
지난 12일 본보를 찾은 김정한 회장(컴퓨터 공대 3학년)은 “주변에서 보면 학교나 학과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고민하는 학생들과 이로 인한 문제점을 안고 있는 경우를 많이 접하게 된다”며 “후배들이 올바른 진학 정보로 학업에 전념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김 회장은 “현재 워터루대학에 재학 중인 한인 학생들은 2백5십여 명이며 학생회에 가입한 학생은 2백여 명 정도”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후배들에게 진학 도우미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한인학생들의 단합과 한인사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낼 목적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학생회측은 특히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대학 내 여러 프로그램과 워터루대학의 장점으로 알려진 코압 시스템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현재 워터루 대학교 한인학생회는 한인학생들을 비롯한 한국문화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의 화합, 친목과 발전을 도모할 목적으로 한국과 관련된 여러 문화 이벤트 개최, 정보 교환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학 내 공식 단체다.
문의(519)496-6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