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캐나다 부모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캐나다 정부는 오는 7월부터 양육보조금(Canada Child Benefit, CCB)을 인상해, 부모들이 현재보다 더 많은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현재 CCB는 매년 7월 1일에 시작해 다음 해 6월 30일에 끝나는 혜택 연도 동안 지급된다. 2018년 이후, 정부는 생활비 변동에 대응하기 위해 CCB 금액을 매년 지수화해왔다.
연방 노동부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이번 지수화 조치는 생활비 상승에 맞춰 혜택 금액과 소득 한도를 매년 조정함으로써, 부모들이 자녀를 부양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매달 더 많이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최대 혜택 금액과 소득 한도는 모두 소비자 물가 지수(CPI)를 기준으로 매년 지수화된다”고 덧붙였다.
작년 정부는 6세 미만 자녀당 최대 연간 CCB 지급액을 7,437달러로, 6세에서 17세 자녀당 금액을 5,903달러에서 6,275달러로 인상한 바 있다. 이로 인해 1인당 연간 372달러가 추가로 지원됐다.
ESDC에 따르면, 오는 2024년 7월부터는 자녀 세금 혜택이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자녀 세금 지급액은 4.7% 인상되며, 이에 따라 6세 미만 자녀의 최대 혜택은 350달러 증가한 7,787달러로, 6세에서 17세 자녀는 295달러 증가한 6,570달러로 인상된다. 이번에 인상되는 금액은 모두 비과세 대상이다.
CCB는 저소득 및 중간소득 가정의 자녀 양육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자녀 수와 가정의 소득에 따라 지급액이 달라진다. 현재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자녀가 캐나다 시민권자이거나 영주권자여야 하며, 부모가 캐나다 거주자로 인정받아야 한다.
업데이트된 CCB에 대한 자격 여부를 확인하려면 캐나다 정부 웹사이트에서 기준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자격이 되는 경우, 2024년에 자녀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날짜는 다음과 같다.
캐나다 부모들은 이번 혜택 인상을 통해 자녀 양육에 필요한 재정적 지원을 더욱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토론토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