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유럽마을 로드 트립으로 즐기기 3시간안에 둘러볼 수 있는 6곳 안내

(토론토) 유럽을 맛보기 위해 비행기에 오를 필요가 없다. 이 로드 트립 지도는 토론토 근교 작은 유럽마을 6곳을 단 몇시간 안에 둘러볼 수 있게 안내한다.
온주를 벗어나지 않고도 신기한 길거리를 탐방하거나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거나 유럽의 매력에 흠뻑 젖어볼 수 있다.
이 여행은 멈추지 않고 3시간정도 소요되기에, 미리 계획을 하고 흥미로운 목적지를 충분히 탐방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해두길 권고한다.

1. Erin
첫번째 마을은 토론토를 출발해 1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한 Erin.

이 곳은 경치좋은 시골풍경, 아기자기한 상점들, 작은 마을의 매력이 넘치는 곳으로 알려져있다.
아이리시 전통과 온주에서 가장 유지보수가 잘 된 역사적인 중심지중 하나를 자랑하는 이곳은 탐험하기에 마법같은 장소이다.
다운타운 헤리티지 워킹 트레일을 따라가면 빅토리아 시대의 건축물, 역사적인 곡물 제분소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다운타운에는 홈 데코, 의류, 장난감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즐비해 있다.
에린 농산물 시장에서는 지역 농산물과 다양한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 수제 잼과 피클, 잘라낸 꽃, 와인, 메이플 시럽, 제과류, 양초 등을 쇼핑할 수 있다.
마을에는 식사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식당들이 많다. Tipsy Fox Pub & Grill에서는 버거, 셰퍼드 파이, 오븐에 구운 펜네와 같은 펍 스타일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따뜻한 음료를 원한다면 아늑한 Tin Roof Café로 가보시길 권고한다. 커피, 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또 하나 놓쳐서는 안 될 곳은 Maddie Hatter라는 기묘한 티 샵으로, 원더랜드로 떠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2. Fergus
두번째 마을은 에린에서 35분 거리에 위치한 매력적인 도시 퍼거스.

이 마을은 풍부한 스코틀랜드 유산을 자랑하며 역사적인 다운타운과 아기자기한 상점들을 탐험하면서 유럽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도시에는 석회암으로 지어진 건물, 푸르른 정원, 경치 좋은 산책로와 군침 도는 레스토랑들이 있다.
연중 내내 열리는 여러 축제와 행사도 있다. 타탄 데이, 퍼거스 스코틀랜드 축제, 할로윈 호운트 등이 그 예이다.
주요 거리에서 하루를 보내며 책방, 홈 데코, 초콜릿 가게 등 다양한 상점을 발견할 수 있다.
체크해볼 만한 식당으로는 아름다운 강 전망을 자랑하는 The Goofie Newfie와 제과류와 편안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The Vault Coffee & Espresso Bar가 있다.

3. Elora
세번째 마을은 퍼거스를 출발해 8분 거리에 위치한 매혹적인 도시 엘로라.

이 마을도 스코틀랜드 뿌리를 가지고 있으며, 온타리오 헤리티지 트러스트에 따르면 스코틀랜드 에어셔 출신의 윌리엄 길키슨 선장이 창립했다.
화려한 석회암 건물과 옛날 스타일의 거리 덕분에 엘로라가 유럽의 영향을 받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온타리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이라고 불리는 이 아기자기한 도시는 경치 좋은 산책로, 독특한 상점들, 훌륭한 레스토랑, 스파, 다양한 명소들로 가득 차 있다. 협곡의 가장자리에 위치해 아름다운 물가 전망을 제공한다.
지역 상점에서 의류부터 홈 데코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구경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다양한 식사 옵션도 즐길 수 있다.
배가 고프다면 브런치로 유명한 The Friendly Society, 파리 느낌을 주는 Café Creperie, 기발한 오후 차를 즐길 수 있는 The Wild Tart를 방문해보길 바란다.
이 지역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엘로라 채석장이다. 높은 석회암 절벽과 모래 해변, 편안한 수영을 즐기기에 완벽한 청록색 물이 있는 꿈같은 여름 여행지이다.


CIP-Banner2.jpg
엘미라(Elmira) 다운타운 홈페이지 제공

4. Elmira
네번째 마을은 엘로라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엘미라.

워털루 지역 박물관에 따르면, 이 지역은 주로 독일 대륙에서 이주해 온 사람들에 의해 정착되었다. 역사적인 중심가를 평화롭게 산책하며 즐길 수 있다.
마을 주변에는 아름다운 산책로와 하이킹 장소가 많아 다리 스트레칭을 하고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엘미라는 매년 봄에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원데이 메이플 시럽 축제”로 유명하다. 엘미라에는 여러 지역 식당들이 있어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훌륭한 제과 제품도 자랑한다. 또한 엘미라 도넛 & 델리에서는 도넛뿐만 아니라 식사와 수제 음식을 로드트립을 위해 사 갈 수 있다.

5. St. Jacobs
다섯번째 마을은 엘미라에서 8분 거리에 위치한 세인트 제이콥스.

세인트 제이콥스 마을은 아기자기한 마을 외관, 소매상 중심지, 메노나이트 유산 덕분에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이다. 이 지역은 1800년대 초 독일 이주민들에 의해 정착되었다.
매력적인 거리와 과거의 건물들을 탐험하며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아늑한 베이커리나 맛있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즐기지 않으면 아쉬움이 남을 것이다. 여기서 수제 간식과 더 많은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다양한 지역 상점들도 탐험할 수 있으며, 장난감 가게, 차 가게 등 다양한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마을 바로 외곽에 위치한 상징적인 세인트 제이콥스 농산물 시장 방문은 필수이다. 캐나다 최대 규모의 연중 운영되는 농산물 시장으로, 신선한 농산물, 수공예 제품 등을 만날 수 있다.
여유가 있다면, 유명한 애플 프리터를 꼭 즐겨보길 바란다.


stratford-640x640.jpeg
Visit Straford 홈페이지 제공

6. Straford
여섯번째 마을은 세인트 제이콥스에서 45분 거리에 위치한 스트랫퍼드.

아기자기한 작은 마을의 매력으로 가득 차 있어 로드 트립을 마무리하기에 완벽한 목적지이다. 있으며, 그만큼 가치 있는 여행지이다.
스트랫퍼드는 영국 스트랫포드어폰에 이번의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출생지를 기리기 위해 이름이 지어졌다. 이곳에서 영국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따뜻한 계절에는 유명한 스트랫퍼드 축제가 주요 명소 중 하나이다. 이 축제에서는 현대 및 클래식 연극을 감상할 수 있다.
주요 거리에서는 지역 상점들을 구경하며 역사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선물, 홈 데코 아이템, 패셔너블한 아이템들을 찾아볼 수 있다.
단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초콜릿 트레일이 최고의 장소이다. 이 자율 투어는 스트랫퍼드의 아이코닉한 제과점과 제빵소를 안내하며, 각 정거장에서 맛있는 간식을 즐길 수 있다.
저스틴 비버의 팬이라면, 특정 시기에 운영되는 저스틴 비버 자율 도보 투어를 통해 마을을 탐험할 수도 있다.

토론토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