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 쌓인 눈을 완전히 치우지 않고 주행할 경우 100달러의 벌금 물 수 있어 온타리오 주 경찰

만약 여러분이 온타리오 주에서 차에 쌓인 눈을 반 정도만 치우고 주행을 하는 운전자 중 한 명이라면, 여러분의 부주의로 인해 100달러 이상의 티켓이 발행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눈이 만연한 겨울의 캐나다 날씨가 다가오자, 경찰들은 주민들에게 차에 쌓인 눈을 완전히 치우는 것을 포함한 외출 전에 꼭 준비해야하는 몇가지 숙지 사항을 상기시켜주고 있습니다.

온타리오 주 경찰과 할튼 지방 경찰은 최근 트위터를 통해 온타리오 주 도로의 운전자들이 집을 떠나기 전에 차에서 눈과 얼음을 제대로 치우지 않아 110달러의 티켓을 받은 사건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눈이 부분적으로 덮인 창문, 앞유리 및/또는 거울은 가시성을 방해하기 때문에 안전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주변 통근자들에게 큰 불편이나 위험을 감수하게 합니다. 그때문에 온타리오 고속도로 교통법에 따라, “양쪽 앞유리와 창문이 운전자가 자동차의 앞과 옆을 잘 볼 수 있는 상태가 아닌” 차는 어떤 공공 도로나 고속도로에도 가지고 나가서는 안 됩니다. 또한 차 뒷 유리창은 “운전자가 차량 후면을 잘 볼 수 있도록” 유지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부주의에 대한 벌금을 물거나 사고를 내는 등의 상황이 생기기 전에, 몇 분 더 시간을 들여 차량을 완전히 닦고, 주행을 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cbm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