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토론토에는 최근 새롭게 문을 연 이탈리안 레스토랑들이 잇따르고 있다.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을 지닌 다섯 곳의 식당은 정통 이탈리아식 요리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현지 미식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1. Spaghetti Western (998 Kingston Rd. Toronto)
2025년 8월, 어퍼비치스(Upper Beaches)에 문을 연 가족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오픈 2개월 만에 벌써 지역 명소로 자리 잡았다. 직접 만든 파스타와 갓 구운 빠누오초 빵으로 만든 파니니는 향긋한 풍미와 정성이 돋보인다. 이탈리안 스파게티의 진수를 느껴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2. Fangio Trattoria (1111 Queen St. E. Toronto)
리스리빌(Leslieville) 지역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명소로, ‘아스카리 에노테카(Ascari Enoteca)’가 있던 자리에 문을 열었다. 비프 카르파치오, 통닭 로스트, 팬 시어 대구 요리 등 클래식한 메뉴를 정통 이탈리안 스타일로 재해석해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3. Nonna Lia Kitchen (337 Oakwood Ave. York)
디저트 전문점 ‘노나 리아’ 팀이 오크우드빌리지(Oakwood Village)에서 새롭게 선보인 공간으로, 한국식 감성을 더한 파스타와 샌드위치를 선보인다. 가리비 크루도에 토마토 바질 다시를 곁들인 한식풍 파스타와 채식용 페스토 라자냐가 이 집의 대표 메뉴로 자리잡았다.
4. Bar Filo (146 Yonge St. Toronto)
파이낸셜 디스트릭트 중심에 자리한 이곳은 세련된 칵테일과 이탈리안 스낵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점심 코스 메뉴로 가볍게 즐기거나, 퇴근 후 와인과 칵테일을 곁들여 여유로운 저녁을 보낼 수 있다. 문어 카르파치오와 성게 파스타가 특히나 인기를 끌고있다.
5. DiVino (46 Blue Jays Way Toronto)
블루 제이스 웨이에 새롭게 문을 연 이곳은 피자•파스타와 함께 DJ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파티형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활기찬 분위기로 손님들을 맞이하는 이곳은 주말 저녁에 특히나 더 활기를 띈다.
토론토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