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토론토의 최고의 부티크 호텔은 스타일리시한 임시 숙소를 제공하며, 개성과 스토리텔링이 컨셉의 핵심이다. 일반적인 힐튼 호텔보다 객실 수가 적은 디자인 중심의 호텔들은 멋진 이벤트와 레스토랑도 함께 제공하여 더 독특한 숙박 경험을 선사한다.
토론토의 최고의 부티크 호텔9곳을 소개한다.
에이스 호텔 토론토(Ace Hotel Toronto) 홈페이지 제공
▶ 에이스 호텔 토론토(Ace Hotel Toronto)
주소: 51 Camden St. Toronto
스파디나와 리치먼드 근처에 위치한 이 123객실 호텔은 브랜드의 미니멀리스트 미학과 독특한 캐나다의 터치를 조화롭게 결합한다. 도시의 예술성을 반영하여 40명이 넘는 현지 예술가들의 작품이 호텔 전역에 전시되어 있다.
드레이크 호텔(Drake Hotel) 홈페이지 제공
▶ 드레이크 호텔(Drake Hotel)
주소: 1150 Queen St. W. Toronto
웨스트 퀸 웨스트에 위치한 이 유명한 라이브 음악과 스타일리시한 숙박을 제공하는 이 인기 명소는 51개의 재치 있는 디자인 객실과 인기 있는 스카이 야드 루프탑 파티오를 갖추고 있다. 또한, 토론토 최고의 라이브 음악 공연장 중 하나인 드레이크 언더그라운드가 있다.
브로드뷰 호텔(The Broadview Hotel) 홈페이지 제공
▶브로드뷰 호텔(The Broadview Hotel)
주소: 106 Broadview Ave. Toronto
리버사이드에 위치한 이 58객실 호텔은 2016년에 초라한 하숙집에서 세련된 업스케일 명소로 변신했다. 독특한 로마네스크 건물의 꼭대기에서 도시의 가장 아이코닉한 루프탑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글래드스톤 하우스(Gladstone House) 홈페이지 제공
▶ 글래드스톤 하우스(Gladstone House)
주소: 1214 Queen St. W. Toronto
토론토에서 가장 오래된 호텔로서, 새로 단장했지만 여전히 예술 중심지로 기능하는 곳으로 132년 된 웨스트 퀸 웨스트의 부티크 숙소이다. 과감한 예술 작품들, 새로운 피트니스 공간, 하루 종일 운영되는 비스트로, 1907년의 앤틱 글래드스톤 카우보이 엘리베이터 등이 특징이다.
비샤 호텔(Bisha Hotel) 홈페이지 제공
▶비샤 호텔(Bisha Hotel)
주소: 80 Blue Jays Way Toronto
토론토 엔터테인먼트 지구에서 44층 높이로 우뚝 서 있는 이 럭셔리 호텔은 단순히 루프탑 전망 만으로도 방문할 가치가 있다. 탑층의 레스토랑 코스트는 CN 타워를 포함한 경이로운 전망을 제공하며, 2층의 아키라 백에서는 한국식 풍미가 가미된 일본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킴튼 세인트 조지(Kimpton Saint George) 홈페이지 제공
▶킴튼 세인트 조지(Kimpton Saint George)
주소: 280 Bloor St. W. Toronto
블로어와 스파디나 근처에 위치한 이 14층, 188객실 건물은 샌프란시스코 본사의 호텔 체인인 킴튼의 토론토 지점으로, 자전거 대여 프로그램과 반려동물 친화 정책이 특징이다. 다양한 대리석과 텍스처가 가득한 공간에는 캐나다 예술 작품이 많이 전시되어 있다.
▶어넥스 호텔(The Annex Hotel)
주소: 296 Brunswick Ave. Toronto
그린 P 주차장에 위치한 이 부티크 호텔은 100년 된 건물을 새롭게 단장한 곳으로, 24개의 객실이 현지 예술가들의 작품으로 장식되어 있다. 체크인은 전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직원과의 소통은 대부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이루어진다.
▶ 호텔 르 제르맹(Hotel Le Germain)
주소: 30 Mercer St.Toronto
유럽의 우아함이 특징인 이 몬트리올 기반의 호텔 브랜드는 머서 스트리트와 메이플 리프 스퀘어에 위치해 있다. 유연한 체크아웃 시간, 인룸 다이닝, 피트니스 공간과 반려동물 친화적인 숙소를 제공하여 손님들이 잘 보살펴진다는 확신을 준다.
안도어 하우스(Anndore House) 홈페이지 제공
▶안도어 하우스(Anndore House)
주소: 15 Charles St. E. Toronto
옛날에는 도시의 어두운 재즈 바였던 이 벽돌 건물은 현재 113개의 객실이 있는 곳으로, 재즈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11층의 객실은 복고풍과 클래식한 디자인이 혼합되어 있으며, 각 객실에서 조명과 난방을 조절할 수 있다. 클래식한 이탈리안 분위기를 즐기려면 그들의 유명한 레스토랑 콘스탄틴을 방문해 보길 권한다.
토론토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