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토론토에서 최고의 빵은 일상의 필수 식량을 꿈의 영역으로 이끈다. 푹신하고 부드럽거나, 버터와 계란으로 쿠션을 더하거나, 튼튼하고 바삭한 껍질로 감싸진 빵은 효모의 향이 배어 있다. 빵에 토핑을 올리거나 구울 수 있으며, 재료를 가득 채우거나 그냥 먹어도 정말 맛있다.
토론토에서 최고의 빵집 10곳을 소개한다.
1. 블랙버드 베이킹
172 Baldwin St. Toronto
이 베이커리는 사워 브레드를 인생의 필수 빵으로 만들어 온 곳이다. 리버사이드, 켄싱턴 마켓, 세인트 로렌스 마켓에 위치한 이 곳에서는 켄싱턴 화이트 같은 클래식한 빵과 함께 멀티그레인 바게트, 브리오슈, 화이트 풀맨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2. 마타치오니 제라드
1501 Gerrard St. E. Toronto
마타치오니 제라드 정크션 트라이앵글과 리틀 인디아에서는 이 베이커리, 레스토랑, 보데가에서 피자와 파스타 애호가들이 다양한 도우 요리를 발견할 수 있다. 신선하게 구워진 사워브레드와 반짝이는 하우스 포카치아는 메뉴의 다른 별미들 못지않게 인기이다.
녹투아 브레드 홈페이지 제공
3. 녹투아 브레드
3014 Dundas St. W. Toronto
정션에 위치한 이 베이커리에서는 소유주이자 수석 셰프인 다니엘 사에스가 아름다운 페이스트리, 피자, 타르트 및 다양한 빵을 진열한다. 품질 좋은 재료로 만든 장인 빵들은 호밀 소우드브레드, 인코른, 오트와 메이플 시럽, 바게트 또는 시그니처 판 드 난시 등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베이커리 폼펫 홈페이지 제공
4. 베이커리 폼펫
655 College St. Toronto
베이커리 폼펫 폼펫과 바 폼펫을 운영하는 팀이 운영하는 이 베이커리는 리틀 이탈리아 이웃들에게 진지하게 바삭한 빵으로 잘 알려져 있다. 유기농 캐나다 밀가루와 24시간 발효를 통해 시작된 빵은 고객들이 토르피도 모양 바게트와 통통한 사워 브레드를 부수며 맛보게 된다.
5. 포르노 컬투라 온 퀸
1056 Queen St. W. Toronto
포르노 문화 온 퀸 전통주의자나 모험가나 상관없이, 이 예술적인 이탈리안 베이커리에는 모든 이가 좋아할 만한 빵이 있다. 웨스트 퀸 웨스트, 킹 웨스트 등 여러 위치에서 판에 푸글리제, 포카치아 바레세, 토마토와 과이요 페퍼 소우드브레드 등 다양한 빵을 만나볼 수 있다.
엠머 홈페이지 제공
6. 엠머
161 Harbord St. Toronto
주말에는 이 하버드 빌리지 베이커리의 줄이 건물의 앞문을 넘어 멀리까지 뻗어 있다. 팀의 신선하고 다양한 빵 모음 소우드브레드, 통통한 트리플 초콜릿 찰라, 푹신한 감자 번, 바게트 등이 사람들을 유인한다.
7. 브로드플라워
8 Pardee Ave. Toronto
브로드플라워 이 리버티 빌리지 스폿에서는 유기농 캐나다 곡물이 현장에서 밀어져 향기롭고 쫄깃한 소우드브레드,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호밀빵과 다양한 전문 빵으로 변환된다. 팀의 높고 층이 많은 샌드위치를 시식해보면 자신의 좋아하는 빵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존슨패밀리베이커리 홈페이지 제공
8. 존슨 패밀리 베이커리
993 Queen St. E. Toronto
존슨 패밀리 베이커리 효모의 향기가 지나가는 사람들을 이 가족 운영의 레슬리빌 베이커리로 이끈다. 이곳의 선반에는 자연 발효된 장인 빵들이 진열되어 있으며, 풍성한 속과 호박색 껍질을 자랑한다. 프렌치 컨트리 미쉐부터 올리브가 들어간 스펠트 소우드브레드까지 신선하게 구워진 옵션이 있으며, 계절에 따라 새로운 간식이 등장한다.
9. 라 불랑제리
1850 Avenue Rd. Toronto
라 불랑제리 이 트위 던다스 웨스트의 베이커리는 풍부한 반죽과 소우드브레드를 멋진 빵, 번, 트위스트로 만들어내는 것을 즐긴다. 라떼를 마시러 갔다가 일반적으로는 한쪽 팔에 참깨 바게트를, 다른 쪽 팔에는 화이트 알자시안 소우드브레드를, 그리고 입에 진주 설탕 브리오슈를 걸고 나오는 경우가 많다.
10. 파리바게트
4841 Yonge St. North York
한국의 파리바게트가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시장에 상륙하여 입소문을 타고 있다. 따뜻한 빵부터, 케이크 브루잉된 음료까지 친근하면서도 특별한 맛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