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이민 프로그램 서비스 일정 공개 코로나19로 이민국 프로그램 평소보다 지연

(캐나다) 연방 이민국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동안 변경된 서비스 타임라인을 공개했다.

이민부(IRCC; Immigration, Refugees and Citizenship Canada)는 웹사이트에 코로나19로 인해 이민국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진행과정이 평소보다 지연되고 있다고 전했다.

연방 이민당국은 여행 제한에서 면제된 사람들을 우선 처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영주권
이민당국은 현재 모든 인력을 동원해 영주권 신청서를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일이 밀리면서 다소 지연되고 있다고 설명하며 현재 지난해 5월 24일부터 5월 30일까지 받은 신청서를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 영주권 카드
영주권 카드를 신청했다면 웹사이트(https://services3.cic.gc.ca/ecas/security.do?app=ecas&lang=en)에서 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민국은 새 영주권 카드는 125일 이내에 발급되며, 영주권 카드 갱신은 최대 80일정도 소요될 것이라고 전했다.

■ 시민권
– 승인서(AOR; Acknowledgement of Receipt)를 받은 경우, 시민권 부여(Grant of Citizenship)까지: 2019년 3월 31일부터 4월 6일 사이에 받은 신청서를 처리하는 중이다.
– 승인서(AOR; Acknowledgement of Receipt)를 받지 않은 경우, 시민권 부여(Grant of Citizenship)까지: 2021년 1월 21일까지 접수한 지원자에게 AOR을 보내는 중이다.
– 시민권 증명서(Proof of Citizenship)를 제출한 경우: 온라인에서 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진행 시간은 약 5개월로 예상된다.

■ 가족
[배우자, 사실혼, 부양자녀 프로그램]
– 국내에 있는 경우: 지난 2019년 9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접수된 신청서를 처리하는 중이다.
– 국외에 있는 경우: 지난 2019년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 접수된 신청서를 접수하는 중이다.
– 부모, 조부모 초청 프로그램: 웹사이트에 로그인 한 후 확인이 가능하다.
– 입양 자녀 또는 친척 초청 프로그램: 웹사이트에 로그인 한 후 확인이 가능하다.

■ 학생비자
연방 이민국은 현재 지난 2020년 12월 13일부터 19일 사이에 접수된 학생비자 신청서를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연방정부의 입국 제한에 따라 학생비자 소지자들은 정부의 인가를 받은 학교(Designated Learning Institution)에 다닐 예정이거나, 지난 2020년 3월 18일 이전에 발급받은 학생비자가 있어야만 국내에 입국할 수 있다.

 

 

토론토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