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절연휴 여는곳과 닫는곳 CNE 노동절 연휴 끝으로 행사 종료

(토론토) 오는 9월 4일은 노동절로 캐나다 연방 공휴일이다.

캐나다는 매년 9월 첫째 주 월요일을 근로자를 위한 노동절로 정했으며 온주 정부도 이를 따르고 있다.

오는 노동절 당일에는 연방 정부 산하 기업 및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온주 내 대부분의 공기업과 사기업이 휴무에 들어간다.

광역토론토(GTA) 지역의 경우 은행, 공공기관, 공립 도서관, 우체국 등 온주 정부의 통제를 받는 기업들이 운영하지 않는다.

또한 온타리오 주류공사매장(LCBO) 등도 문을 닫아 연휴를 이용해 가족 친지들과 음주 계획이 있을 경우 미리 주류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토론토대중교통(TTC)와 고(GO)트랜짓 경우 이날 연휴 및 주말 일정으로 평소보다 적은 댓수, 긴 가격으로 차량을 운행한다.

P.A.T 한국식품, H-마트, 갤러리아슈퍼마켓 등 한인 슈퍼마켓의 경우 일부 지점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지점이 정상 운영한다.

다만 샤퍼스 드러그마트와 렉셀 등 주요 약국의 경우 일부 매장만 운영하기 때문에 상비약이 떨어졌다면 미리 구매해두는 것을 권장한다.

쇼핑몰은 이튼 센터 등만 정상 운영하며 페어뷰몰, 쉐어가든, 더프린몰, 스카보로 타운센터, 욕데일 쇼핑센터는 휴무다.

한편 캐나다국립박람회(CNE:Canadian National Exhibition)는 노동절 연휴를 마지막으로 행사를 종료한다.

 

 

 

 

토론토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