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취업상담회 및 멘토링 행사 개최 KOTRA 토론토 무역관 토론토총영사관 공동주관

(토론토) KOTRA 토론토 무역관(관장 정영화, 2 St. Clair Ave. W. #800 Toronto)은  주토론토총영사관과 공동 주관으로  한국 및 현지 청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취업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구직자 참가 규모는 약 50여명으로 한국인 유학생뿐만 아니라, 캐나다 시민권자 및 영주권자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11월23일(월)부터 27일(금) 개최되는 취업 면접에는LG전자, 기아자동차, 하나은행, 신한은행, 씨젠 등 13개 기업이  참가하며 오는11월20일(금)과 27일(금) 오후7시  양일간에 개최 되는 멘토링 행사는 Bell Canada, PwC 등 캐나다 유수 기업 취업에 성공한 8명의 멘토들이 성공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이번 행사는 전자, 자동차, 은행 등 한국의 진출기업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회계, 물류 등 현지 유망 서비스, 전문 직종을 타겟으로 취업 인터뷰를 진행하며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인해 갈수록 좁아지고 있는 캐나다 취업시장에 우리 청년들이 보다 많은 정보와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밝혔다.

취업면접은 사전 신청 구직자 중 구인처의 서류 전형을 통과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은 오는 11월15일(일) 까지 하면 된다. 반면, 멘토링 행사는 사전심사가 없으며 신청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KOTRA 토론토 홈페이 공지사항에서 채용공고 확인,  (https://c11.kr/apply-to-kmove) 주소로 접속 후 참가신청 및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토론토 무역관 정영화 관장은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취업환경이 더 악화된 상황이지만 온라인 취업면접을 통해 열정에 찬 우수한 청년들이라면 이번 취업박람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 한다”면서 “기업 HR담당자와의 온라인 면접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는 청년들이 많이 배출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문의 (416) 368-3399, nathan.cho@kotra.ca

 

 

토론토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