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타리오 주 정부, 9월 개학 계획 발표

온타리오 주 정부는 지난 화요일, 올해 개학과 관련된 계획을 발표했으며, 몇 개월 만에 처음으로 교실에서 수업이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교육부가 발표한 총 26페이지 분량의 계획에서는 학생과 교직원들이 지켜야할 규칙과 교실에서 수업이 안전하다고 느끼지 않는 학생들을 위한 화상 수업 제공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1학년부터 12학년까지의 학생은 복도, 교실, 스쿨버스 내에서 마스크를 써야 하며, 스쿨버스 탑승 인원 제한은 없어집니다. 체육 활동이나 음식을 먹을 때, 물을 마실 때는 마스크를 벗을 수 있습니다. 유치원(kindergarten)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선택사항이며, 야외에서는 착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1학년부터 8학년까지의 학생들은 코호트 당 한 명의 선생님과 수업을 하며, 다른 코호트의 학생들과는 야외에서 만나거나 마스크 착용을 하고 실내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프랑스어 선생님 같은 특수한 경우에는 여러 교실을 다니며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카페테리아와 도서관 같은 공용 공간은 사용할 수 있으며, 필드 트립도 가능합니다.

고등학생은 한 번에 두 개 이상의 코스를 한번에 들을 수 없으며, 규모가 작은 학교는 예외입니다.

스포츠와 클럽활동도 재개할 수 있으나, 신체적 거리 유지가 권장되며, 접촉이 많은 스포츠는 야외에서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음악 수업은 환기가 잘 되는 공간에서 신체적 거리를 유지하고 진행 가능합니다.

학생들은 손 씻는 방법 및 에티켓을 교육받을 예정이며, 학교는 등하교시 붐비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준비해야 합니다. 학생들은 등교 시 코로나19 증상 검사를 더이상 하지 않으며, 대신 학부모들이 집에서 증상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학교 측은 손이 많이 닿는 부분을 소독하고, 청소를 해야 하며, 교실 내 공기 질도 측정해야 합니다. 교내 공기청정기가 있다면, 가장 좋은 등급의 필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cbm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