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비안카니발·갈비축제·음악제… 시빅할러데이 연휴 이벤트

시빅할러데이(4일) 연휴를 맞아 토론토에선 캐리비안 카니발 그랜드 퍼레이드 등 다양한 축제가 이어진다. 대형 행사 때문에 연휴 기간 일부 도로의 차량 통행이 제한된다.

토론토 캐리비안 카니발

2일(토)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엑시비션플레이스와 레이크쇼어 블러버드(Exhibition Place and Lake Shore Boulevard)에서 그랜드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정교한 의상과 활기찬 소카 음악, 에너지 넘치는 퍼레이드팀이 기대를 모은다. 행렬은 프린스 불러버드에서 출발, 캐나다 불러버드와 레이크쇼어 불러버드를 따라 이동한 뒤, 심사를 위해 엑시비션플레이스로 돌아온다. 관람은 무료지만 일부 유료 구역이 있다.

 

벨드 뮤직 페스티벌

다운스뷰 파크(70 Canuck Ave)에서 열리는 연례 일렉트로닉 음악축제에는 알레소, 데드마우스, 존 서밋, 라우드 럭셔리, 티에스토 등이 무대에 오른다. 1일 시작, 주말 내내 진행된다.

 

스카보로 립페스트

스카보로 립(갈비)페스트에서 바비큐립, 핫도그, 옥수수 등을 즐길 수 있다. 탐슨메모리얼파크(1005 Brimley Rd.)에서 열리는 이 축제에는 로터리클럽 주최로 공연, 놀이기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1일 시작된 행사는 4일(월)까지 이어진다. 

 

토론토 푸드트럭 페스티벌

우드바인파크(1695 Queen St. E.)에서 열리는 연례 푸드트럭 페스티벌에는 30~50대의 푸드트럭이 참여해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인다. 1일 시작, 4일까지 라이브 음악과 먹기 대회가 열린다. 글루텐 프리·할랄·채식 메뉴도 제공된다.

시빅할러데이(4일) 휴무 안내 

여는 곳: CN타워·토론토동물원·박물관·카사로마 등 관광명소, 이튼센터 등 대부분의 쇼핑몰, 수퍼마켓(일부는 단축영업), 상당수 LCBO 및 비어스토어, 샤퍼스 드럭마트, 대부분의 한인식품점 및 한식당 등.

닫는 곳: 은행·관공서·학교·도서관·한국 공관, 한인 단체 등.

캐나다 한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