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꼭 가볼만한 공원 토론토 꼭 가볼만한 공원

토론토는 도시 곳곳에 울창한 숲이 형성되어 있어 도심 속에서도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원이 많다.

대부분의 공원은 자전거 또는 대중교통편이 잘 연결되어 있어 당일로 가족과 연인들과 함께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다만,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정부에서 마련한 안전예방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는 것을 잊으면 안된다.

아래는 토론토 근교의 가볼만한 공원들이다.

★토미 톰슨 파크 (Tommy Thompson Park)
위치: 1 Leslie St. Toronto ON M4M 3M2

워터프론트에 위치한 이 공원은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반도 모양으로 하이킹이나 사이클링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모래 언덕, 미루나무 숲, 해안 습지대 등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담고있다.
이 공원은 평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주말엔 오후 5시 30분부터 9시까지 개장한다.

★루즈 네셔널 어반 파크 (Rouge National Urban Park)
위치: Zoo Rd. Toronto ON M1B 5W8

캐나다 최초의 국립도시공원인 이 공원은 비스타 트레일(Vista Trail; 공원 내 산책로 중 하나)을 제외한 나머지는 들어갈 수 있다.
이 공원은 토론토 동물원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트리니티 벨 우즈 (Trinity Bellwoods)
위치: 790 Queen St. W.

토론토 내 대표적인 공원 중 하나인 트리니티 벨 우즈 공원은  데믹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켜지지 않아 많은 질타를 받아왔다.
이곳을 보다 안전하게 즐기려면 다른 사람과 2미터 거리두기 등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야 한다. 이 공원은 24시간 개장한다.

★하이파크 (High Park)
위치: 1873 Blooor St. W. Toronto M6R 2Z3

토론토의 또다른 대표적인 공원인 하이파크는 자전거를 타거나 나들이 나오는 것 외에도 야외수영장에서 수영하기, 강아지 산책시키기 등의 활동으로 하루를 보내기 좋다.
벨우즈 공원과 달리 그늘이 많아 더운 여름 선선한 바람을 맞이할 수 있다. 하이파크 또한 24시간 개장한다.

★에버그린 브릭웍스 (Evergreen Brickworks)
위치: 550 Bayview Ave. Toronto ON M4W 3X8

이 공원이 특별한 이유는 매주 토요일 파머스 마켓이 열린다는 점이다.
현재 사전 예약 후 물건을 픽업하도록 체제를 도입하여 코로나바이러스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장한다.

★블러퍼스 파크 앤 비치 (Bluffer’s Park and Beach)
위치: 1 Brimley Rd. S. Scarborough ON M1M 3W3

스카보로에 있는 이 공원은 토론토 내 가장 아름다운 곳 중 하나로 꼽힌다.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푸른 바다와 화려한 절벽 옆에서 피크닉을 즐기며 도시를 벗어나보는건 어떨까.

★온타리오 플레이스 트릴리엄 파크 (Ontario Place Trillium Park)
위치: 955 Lake Shore Blvd. W. Toronto ON M6K 3B9

이 공원은 주립공원으로 정부가 소유 및 관리하고 있다. 공원에 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도시의 색다른 장관이 펼쳐진다.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개장한다.

 

 

토론토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