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학생을 위한 의대진학 설명회’ 개최 8월 12일(금) 오후 1시 토론토 한인회관에서 진행

(토론토) 토론토한인회(회장 김정희)와 캐나다한인 의대멘토쉽 KCMMI(대표 정찬영/이재윤)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캐나다 로얄뱅크(Royal Bank of Canada)가 후원하는 ‘2022 한인 학생들을 위한 의대 진학 설명회’가 오는 12일(금) 오후 1시 토론토 한인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한인학생들과 의대 진학에 관심이 있는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세미나와 소그룹 멘토링으로 약 2시간 동안에 걸쳐 진행된다.

토론토한인회 측은 “이번 설명회의 목적은 캐나다 의대 진학을 위한 정보의 장벽을 낮추는 것”이며 “소그룹 멘토링에 참가하는 멘토들은 전원 한인 토론토 의대협회(KMSA) 소속 학생들로 구성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설명회는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 진행되며 의대 진학 준비 과정, 학점, 과외활동, 세부조건 등 진학과 대학생활 전반에 걸쳐 다룰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한인회 홈페이지 및 한인장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참가 비용을 납부해야 등록이 완료된다.

참가비는 학생의 경우 10달러, 학부모는 20달러이며 이번 행사의 모든 수익금은 의대 지원 과정에서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토론토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