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예방 접종 완료자 격리 면제서 신청 Q&A

해외 예방 접종 완료자 격리 면제서 신청 Q&A

 

1. 격리 면제서 신청하면 그날 발급해 주나요?
   = 긴급히 장례식 참석을 위해 귀국하시는 분 외에는 접수 당일 발급이 현실적으로 어려움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국 예정일로부터 약 2주 정도 시간 여유를 갖고 신청하실 것을 권고 드립니다.

 

2. 캐나다 시민권자인데 집에서 인터넷으로 가족 관계 증명서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 총영사관에 신청하면 발급받을 수 있는지?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요?
   = 총영사관에 온라인으로 민원 예약하시고 방문하시면 가족 관계 증명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족 관계 증명서가 발급되어 온라인으로 회신이 오기까지 약 1주일 정도 소요되고 있습니다.
   =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는 한국에 거주하시는 직계 가족 분이 한국에서 주민 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인터넷으로 본인의 가족 관계 증명서를 발급받아 PDF로 스캔하여 이메일로 보내달라고 부탁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3. 직계가족의 범위에 형제자매도 포함되나요?
 = 형제자매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4. A국에서 예방접종 1차 후 B국에서 2차 맞은 경우 격리 면제서 신청가능한가요?
= 동일 국가에서 백신별 권장 횟수를 모두 접종하고 2주 경과 뒤 입국한 자로 한정되므로 발급 불가합니다.

 

5. 1차·2차 접종을 서로 다른 종류의 백신으로 교차 접종 받은 경우에도 인정되는지?
 = 2개의 백신 모두 위의 본문에 기재된 인정백신으로 교차 접종하는 경우 예방 접종 완료자로 인정됩니다.

 

6. 제3국 예방 접종 증명서를 갖고 격리 면제서를 신청할 수 있나요? (예: A국에서 백신 접종 완료하고 A국 예방 접종 증명서를 소지한 경우, B국에서 격리 면제서 신청이 가능한지)
 = B국에서 격리 면제서 발급 불가합니다.


 7. 해외 예방 접종 완료자가 입국 후 임시 생활 시설에서 1일차 검사 후 결과 대기 장소인 숙소(자택 또는 직계 존비속 주소지 등)로 이동 시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한가요?
 = 해외 예방 접종 완료자 자격으로 격리 면제서를 발급 받았기 때문에 일반 격리 면제자와 동일하게 숙소로 이동 시 대중교통 이용 가능합니다.

 

 

 

cbm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