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근로자의날 연휴 열고 닫는 곳 매장 방문전 운영시간 확인은 필수

(토론토) 근로자의 날 연휴가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온타리오주 내 상점들이 영업시간 안내를 공지했다.

캐나다의 근로자의 날은 매년 9월 첫째 주 월요일로 지정되어 있으며 올해는 오는 6일(월)이다.

근로자의 날은 1800년대 말 미국에서 발생한 ‘헤이마켓 사건’으로 인해 ‘전 세계적 노동자의 권익과 휴식을 보장하라’는 여론이 확산되면서, 1894년 7월 영국 왕실이 캐나다 노동조합이 제출한 근로자의 날 지정 요청을 공식 승인하며 매년 9월 첫째주 월요일로 지정했다.

근로자의 날 당일인 6일(월)에는 공식적으로 금융기관과 정부기관, 도서관과 우체국(우편 및 택배 배달 서비스 포함)이 영업을 하지 않는다.

TTC와 GO 버스 등의 대중교통은 휴일시간표를 기준으로 운행되며 버스와 지하철 배차간격도 평소보다 길어질 예정이다.

베이뷰 빌리지몰, 페이뷰몰, 더프린몰, 스카버러 타운센터, 욕데일 쇼핑센터, 욕빌 빌리지몰은 근로자의 날에 영업을 하지 않으며 이튼센터, 힐크러스트몰, 퍼시픽몰, 스퀘어원 쇼핑센터, 토론토 프리미엄 아울렛, 번밀 아울렛은 정상 영업한다.

지역 내 관광명소 중에서는 로열온타리오박물관(ROM)은 휴관하지만 AGO, 원더랜드, CN타워, 가디너박물관, 온타리오과학관, 토론토 동물원 등의 관광지는 정상 영업한다.

한편, 일반 소매점의 경우 영업을 하지 않거나 영업시간을 단축하여 운영하는 곳이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을 하고 방문하길 바란다.

 

 

 

토론토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