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일의 전국지 USA투데이 온라인판 여행가이드(Travel Guide)가 뽑은 ‘토론토 최고의 바비큐식당 10곳’에 한식당이 무려 8곳이나 선정됐다. 나머지 2곳 중 1곳도 한인이 운영하는 일본식 바비큐식당이다.
USA투데이 여행가이드는 북미 도시별 추천 관광지 및 식당을 선정, 안내하고 있다. “토론토를 방문한다면 복합문화를 실감할 수 있는 아시아식 바비큐식당을 꼭 찾아갈 것을 권한다”며 10곳의 맛집을 추천한 토론토지역 담당 닐 파바씨는 “오감을 만족시키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붐비는 식당들인 만큼 예약은 필수”라고 조언했다. 기사는 각 식당의 특성과 볼거리 등도 간단하게 설명해놓고 있다.
1. 그릴 타임(Grill Time)
종류: 아시안·바비큐·한식
위치: 다운타운
특성: 토론토엔 많은 한국식 BBQ식당이 있다. 하지만 그 중 ‘올유캔잇’은 많지 않다. 그릴타임에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배터지게 먹을 수 있다.
로컬 팁: BBQ 외에도 스시나 일식 도시락 박스를 주문해 먹을 수 있다.
2. 코리언 빌리지(Korean Village)
종류: 아시안·바비큐·일식·한식
위치: 아넥스
특성: 그룹 식사로 안성맞춤인 곳. 개인 불판이 달린 부스에서 따로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다.
로컬 팁: 식당 출입구 벽엔 유명인 또는 단골손님들의 사진이 가득하다.
3. 코리언 그릴 하우스(Korean Grill House)
종류: 아시안·바비큐·한식
위치: 퀸 웨스트
특성: 토론토에 5개 지점이 있는 코리언 그릴하우스는 올유캔잇 BBQ를 포함한 여러 메뉴가 장점이다.
로컬 팁: 다운타운 몇 개 지점에선 일본식 라멘에 들어갈 토핑을 직접 선택해 먹을 수 있다.
4. 자쿠쉬(Zakkushi)
종류: 아시안·바비큐·일식
위치: 캐비지타운
특성: 아시안 타파(전체요리)는 현재 토론토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이다. 많은 종류의 꼬지구이(야키도리)도 장점.
로컬 팁: 항상 바쁜 식당 특성 상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자쿠쉬는 오후 2시 이후부터 예약을 받는다.
5. 야키도리 바(Yakitori Bar)
종류: 아시안·바비큐·일식·한식
위치: 다운타운
특성: 야키도리 바는 간단히 음식과 음주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젊은 층이 많이 찾는 볼드윈 빌리지에 위치하고 있다.
로컬 팁: 매주말마다 업주가 직접 스시만들기 수업을 진행한다.
6. 서울관(Seoul House)
종류: 아시안·바비큐·한식
위치: 노스욕
특성: 서울관은 별로 할 것이 없는 노스욕까지 방문할 이유를 만들어 주는 곳이다. 좋은 품질의 고기가 장점.
로컬 팁: BBQ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메뉴를 제공한다.
7. 호수(Ho Su)
종류: 아시안·바비큐·일식·한식
위치: 퀸 웨스트
특성: 저렴함 가격으로 일식 또는 한식을 즐길 수 있다. 토론토 내 2개 지점이 있다.
로컬 팁: 한식과 일식 전체요리를 맛 볼 것.
8. 단(Dahn Korean)
종류: 아시안·바비큐·한식
위치: 노스욕
특성: 정통 한식을 맛볼 수 있는 곳. 여타 한식당과는 달리 달고 걸쭉한 소스를 사용하지 않는다.
로컬 팁: 단은 개방된 공간이 아닌 개인용 방에서 BBQ를 즐길 수 있다.
9. 사리원(Sariwon)
종류: 아시안·바비큐·한식
위치: 노스욕
특성: 싼 가격격은 아니지만 좋은 질과 양 그리고 무엇보다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다.
로컬 팁: 토론토 외곽에 위치해 있지만 영 선상에 있어 대중교통을 타고도 방문이 가능하다.
10. 불고기 하우스(Bul Go Gee House)
종류: 아시안·바비큐·한식
위치: 노스욕
특성: 여러 식당들이 밀집해 있는 곳에 있는 좋은 한식당. 저녁을 먹고 영화를 즐기기에 좋은 위치.
로컬 팁: 주말에는 ‘올유캔잇’ 메뉴에 특별한 전체요리가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