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위한 대중교통 할인프로그램 재개 TTC '페어 패스 프로그램' 자격과 신청방법

(토론토) 저소득층을 위한 토론토대중교통(TTC) 할인요금 제도인 ‘페어 패스 프로그램(Fair Pass Program)’이 다음달부터 재개한다.

지난 2016년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정부지원대상자와 장애인 그리고 육아보조금을 지원받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며 TTC 성인요금 기준 1회권은 1.10달러, 월정액권은 32.75달러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 사태 이전에는 문서로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었으나 팬데믹 이후에는 정부의 규제로 사무실이 문을 닫으며 지난 3월부터 신규가입을 중단했다.

하지만 토론토시 저소득층을 돕기위해 지난 5일(목), 경제개발위원회에 제출된 보고서를 통해 오는 12월 부터 온라인을 절차를 통해 ‘페어 패스 프로그램’접수를 받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토론토시는 “지금까지 신규 가입만 막았을 뿐이며 월정액권은 갱신할 수 있다”고 주장했으나 일부 프로그램 가입자들은 “패스 갱신과 관련해 정부 및 관련 기관에 문의했으나 모두 자신들의 책임이 아니라며 회피했다”고 밝혀 패스 갱신에도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일부 승객들 또한 시 정부가 페어 패스 프로그램 이용자들에게 최초 구매할 때 들어가는 프레스토 카드 비용 6달러를 더이상 무료로 제공하지 않겠다고 밝힌 점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했다.

한편, 코로나팬데믹 이후, 일반 승객들의 승차율은 61% 감소한데 비해 페어패스 이용자는 37%밖에 감소하지 않아 저소득층이 대중교통을 더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보고서는 이 수치는 “팬데믹으로 경제적 압박을 겪고 있음에도 저소득층은 대중교통에 의존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잘 나타내고 있다며 페어패스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한번 더 강조했다.

아래는 페어패스 프로그램관련 정보이다.

★자격조건

1. 생활보조금 웰페어(OW; Ontario Works)나 장애인연금(ODSP; Ontario Disability Support Program)을 지원받고 있는 시민들 중 OW프로그램 또는 ODSP 프로그램을 통해 100달러 이상의 교통지원금을 받지 않은 경우

2. 육아보조금(Child Care Fee Subsidy)를 받고 있는 시민들 가운데 현재 국세청 세무자료에 나와있는 소득 수준이 페어패스 프로그램 기준에 충족하는 경우

청소년, 대학생, 및 노인들은 이미 할인운임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페어패스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없다.


★신청방법

1. 정부생활보조금이나 장애인 연금을 받는 경우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

페어패스 프로그램을 신청하려면 신청서와 동의서를 작성해야 한다. 신청서는 우편으로 받거나 토론토 내 고용 및 사회복지 시설 및 ODSP 사무실에서 받을 수 있다.
작성이 완료된 신청서는 우편 또는 팩스로 보내거나 토론토 고용 및 사회복지 시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가까운 시설 위치는 아래에 있는 정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간 후, How to Apply if you Receive OW or ODSP를 클릭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https://www.toronto.ca/community-people/employment-social-support/support-for-people-in-financial-need/assistance-through-ontario-works/transit-discount/


2. 육아보조금을 받는 경우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

육아 보조금을 받는 시민들 가운데 페어 패스 프로그램 자격에 충족하는 경우, MCCA(My Child Care Account) 계정에 페어 패스 프로그램에 관한 이메일을 받게 된다.
그 이메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육아보조금을 받는 시민들 중 생활보조금이나 장애인 연금을 받는 경우 중복신청이 안되며 웰페어/장애인연금 방법에 따라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토론토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