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항공사, 공항. 비자 상황 업데이트 4월 20일 기준

1. 출발 전에 반드시 스케줄 확인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항공사 스케줄이 수시로 변동 및 취소되고 있습니다. 항공권을 이미 구입하신 분들은, 출발일 이전에  본인 스케줄을 항공권 구입한 곳에서 재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이제 공항에서 마스크  착용 필수

4월 20일(월)부터 공항 내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며, 마스크 미착용 시에는 검색대 통과가 불가합니다. 토론토 및 밴쿠버 공항 포함 캐나다 주요 공항에 적용되는 사항으로 새로 발표된 TRANSPORT CANADA의 규정이오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https://bit.ly/3bqKBCl

3. 5월은 밴쿠버 경유 출발 가능

에어캐나다는 5월에 주2회 밴쿠버 – 인천(AC 63/64)을 운항하며 토론토에서 밴쿠버 경유 항공편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4. 한국, 캐나다 시민권자 비자 면제 및 무비자 입국 잠정 중단

한국 정부가 상호주의 원칙에 따라, 한국인의 입국을 허락하지 않는 나라에 대한 비자 면제 및 무비자 입국을 잠정 중단했습니다. 따라서 캐나다 시민권자는 한국영사관이나 대사관을 통해, 사증(비자)을 발급받아야만 한국입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영사관으로 문의하세요.

 

5. 외국인의 캐나다 입국 금지 6월 30일까지

캐나다 연방정부의 외국인 입국 금지 방침이 6월 30일까지 지속됩니다. 단, 영주권자, 시민권자, 이들의 직계가족, 3월 18일 이전에 영주권 승인을 받고도 아직 캐나다에 들어오지 않은 신규이민자, 임시 노동 허가를 받은 외국인 계절근로자, 3월 18일 이전에 비자를 받은 유학생 등은 입국이 허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