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1. 퀸스 크로스 푸드홀(Queen’s Cross Food Hall)
토론토 이튼센터 지하에 위치한 푸드코트 대신 1층 남쪽 끝에 위치한 이 고급 푸드홀을 방문 해보길 추천한다. 토론토 외식 브랜드 ‘올리버 앤 보나치니(Oliver & Bonacini)’가 운영하는 이곳은, 16개의 매장들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포케볼부터 치킨샌드위치까지 맛있는 매뉴들을 즐길 수 있으며, 이곳에서는 일정 주기로 유명 레스토랑들의 팝업 행사도 진행된다.
2. 트라토리아 메르카토(Trattoria Mercatto Eaton Centre)
이튼센터 3층에 자리한 이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예전 ‘미스터 그린진스(Mr. Greenjeans)’ 레스토랑이 머물렀던 자리로, 현재는 몰 내 몇 안 되는 정식적인 다이닝 공간이다. 클래식 파스타와 피자, 와인 등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의 여유로운 식사를 원한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3. 하이디라오(Haidilao Hot Pot Toronto)
이튼센터에서 나와 영 스트리트에서 신호 한 번만 건너면 도착할 수 있는 중국식 훠궈 체인점이다. 다채로운 소스와 신선한 재료를 직접 선택해 즐길 수 있으며, 독특한 서비스와 퍼포먼스로도 잘 알려져 있다. 중식을 좋아한다면 자주 찾게 될 다운타운의 인기 맛집 중 한 곳이다.

4. 알포라트 이라키 스트리트푸드(Alforat Iraqi Street Food)
이튼센터 맞은편에 위치한 이라크 스타일의 길거리 음식점으로, 중동 음식 특유의 진한 풍미를 가진 샤와르마로 이름난 곳이다. 늘 긴 줄이 이어질 만큼 인기가 높으며, 수많은 햄버거와 감자튀김 음식들을 판매하는 패스트푸드 음식점들 사이에 위치해 중동 특유의 음식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다.

5. 더 프레더릭(The Frederick)
이튼센터에서 남쪽 몇 블록 떨어진 파이낸셜 디스트릭트에 자리한 고급스러운 Bar&Grill 레스토랑이다. 토론토의 유명 셰프 코리 비티엘로가 운영하며, 시그니처 버거와 송아지 볼기살 파스타 등 클래식한 메뉴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따뜻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그에 걸맞는 수준높은 음식들로 토론토 미식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토론토 중앙일보